본문 바로가기
창업人

커피전문점 창업의 꿈, 커피하루셋으로 이뤘어요

by 플랜테저넷 2017. 11. 17.


거제고현점 노성미, 이용운 부부




Q 왜 커피전문점을 창업하게 되었나요?


누구나 버킷 리스트가 있잖아요. 저는 마흔살이 되면 커피전문점을 운영해보고 싶다는 꿈을 갖고 있었습니다. 최근 남편이 직장을 그만 두면서 조심스럽게 제 꿈을 이루고 싶다는 생각에 커피전문점 창업을 알아보았고, 커피하루셋을 선택해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커피전문점의 매력은 뭔가요?


이제 커피는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의 주식”이 되었습니다. 커피가 쌀보다 소비량이 많다는 통계 자료가 있을 정도로 커피는 커다란 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커피 소비 역시 예전보다 더욱 대중화되었고 소비량도 늘었기 때문에 커피전문점 창업은 성공 가능성도 높아졌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커피하루셋을 통해 성공을 이루고, 50~60살에 이루고 싶었던 꿈을 실현하는 발판으로 삼고 싶습니다.


Q 여러 브랜드 중 커피하루셋을 선택한 이유는 뭔가요?


커피하루셋을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는 커피 맛입니다. 브랜드 조사를 위해서 창업박람회와 여러 커피전문점을 방문하면서 커피를 마셔 봤는데, 커피하루셋 만한 커피 맛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거기에 가성비까지 갖춰서 성공 가능성은 더욱 분명해 보였습니다. 

또한 핑크와 화이트 컬러의 산뜻한 느낌 역시 커피하루셋을 선택한 이유가 되었습니다.


Q 매장 위치는 어떤 곳인가요?


매장 위치는 거제도 버스터미널 인근입니다. 낮에는 직장인의 유동이 많고, 오후에는 학생들로 붐빕니다. 또한 현지인에 더해서 터미널을 오가는 외부인 대상으로도 판매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지금 매장은 인근 매장보다 보증금과 권리금, 월세 부담이 낮아서 만족스럽습니다.

원래 상권이나 입지에 대해서 아는 것이 없어서 많은 부담을 느꼈는데, 본사 창업지원부 직원 여러분이 거제도에 내려와서 심도 깊은 상권조사를 통해 매장을 선정해 주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Q 매출은 어느 정도 예상하나요?


저희는 커피 맛도 좋고 인테리어도 뛰어나니 매출이 높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결 같이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면 단골손님도 많이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어떻게 운영하실 건가요?


저희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아이들이 아직 엄마의 손길이 필요한 초등학생이어서 남편과 협력하면서 운영해 나갈 것입니다. 

창업교육을 받아보니 운영에 익숙해진다면 혼자서도 충분할 것 같아서, 틈틈이 아이들에게 투자할 시간을 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커피전문점은 새벽까지 일하거나 새벽부터 운영하지 않아도 되는 점도 아이들을 위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Q 끝으로 하실 말씀은?


현재 거제도의 경제 상황도 좋지 않아서 창업 전에 주변 분의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선택했다는 말에 걱정이 응원으로 바뀌었습니다. 많은 지인들의 응원에 힘입어 꼭 성공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노력과 열정을 담아 매장을 운영할 것입니다.

그리고 본사와도 처음 만난 느낌 그대로 끝까지 좋은 인연으로 남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