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별랭킹

[별별랭킹] 세계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는? 링크드인

by 플랜테저넷 2017. 6. 3.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용 SNS 업체 링크드인(LinkedIn)이 “세계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랭킹”을 발표했는데요. 1위는 다름 아닌 알파벳(구글)이었고, 아마존, 페이스북 등이 2~3위를 각각 차지했는데요. 이들 업체의 공통점은 IT 기업이라는 점임니다. 소프트웨어 업체까지 포함한다면 상위 25개 회사 중 12개 회사가 모두 IT 관련 업체가 차지했습니다.

 

 

원래 링크드인 조사에서는 항상 금융 컨설팅 회사들이 상위를 차지했는데요. 이번 조사에서는 맥킨지와 JP모건 만 간신히 순위에 오르는 이변이 일어났네요. 다음은 1~25위까지 순위입니다.

 

25위 캐피탈원(금융)
24위 어도비(소프트웨어)
23위 스트라이커(의료기기)
22위 블랙록(금융)
21위 JLL(상업 부동산)

 

20위 JP모건 체이스(금융)
19위 VISA(IT·서비스)
18위 CBRE(부동산)
17위 트위터(인터넷)
16위 언더파 아머(스포츠용품)

15위 워크데이(소프트웨어)
14위 Dell테크놀로지(IT·서비스)
13위 맥킨지 앤 컴퍼니(관리 컨설팅)
12위 넷플릭스(엔터테인먼트)
11위 에어비앤비(인터넷)

 

10위 컴캐스트 NBC 유니버설(미디어 제작)
9위 월트 디즈니 컴퍼니(엔터테인먼트)
8위 타임워너(엔터테인먼트)
7위 애플(컴퓨터)
6위 테슬라(자동차)

5위 우버(인터넷)
4위 세일즈포스(인터넷)
3위 페이스북(인터넷)
2위 아마존(인터넷)
1위 알파벳, 구글(IT·서비스)

 

 

금융 전문가들도 IT 업체로 이직 희망 중

 

이번 조사는 링크드인의 회원 5억명이 대상이었다고 합니다. 작년 2월부터 2017년 2월까지 진행된 내용인데요. 설문 조사가 이닌 실제 회원이 취업 활동이 지표로 활동된 것입니다.

 

링크드인을 통한 지원률, 본사 직원의 관심도, 근속률(최소 1년 이상 근무 여부) 등의 요소가 기준이 되었다고 합니다. 상위에 랭크된 기업은 “업무와 휴식 사이의 균형”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임금 격차 감소, 새로운 재능의 발굴 및 개발을 적극 지원하는 점이 특징으로 꼽혔습니다.

 

 

특히 IT 기업에 취업하려는 취업자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 결과 밝혀졌는데요. 영국 캐리어 사이트 e파이낸셜 커리어즈가 금융 전문가 6,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를 보면 JP모건, 골드만 삭스 등 대형 은행을 선호한 것과 동시에 애플과 페이스북 등의 IT 기업으로의 이직을 희망하는 전문가도 많았습니다.

 

이제 IT가 미래 창조한다는 인식은 점차 확산되고 있습니다. 또한 핀테크(FinTech)가 활성화되면서 금융권의 전문성이 사라진 점도 취업 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온 요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