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종분석

[창업경험담] 카페를 퓨전요리주점으로 업종 변경해 대박!…술속의밤, 중앙가속기 등

by 플랜테저넷 2025. 3.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놀라운 재기의 아이콘, 김사장님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IMF로 인해 40억 원의 빚을 지고 개인 파산자가 되었지만, 현재는 퓨전요리주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면서 매월 1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계신 분입니다.

 

운명의 장난, 그리고 재기

 

김 사장님은 1990년대 후반 무역 오퍼 사업을 크게 벌이며 승승장구했습니다. 하지만, IMF 외환위기로 모든 것이 무너졌습니다. 부도 이후 6개월간 도피 생활을 했고, 가족과도 생이별하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김 사장님은 개인 파산자가 된 후, 취업조차 어려운 현실에 직면했습니다. 하지만 신뢰를 바탕으로 사업을 해온 덕분에, 지인들이 도움의 손길을 주었습니다. 덕분에 2,000년 안양에 100평 규모의 대형 카페 2곳을 오픈하며 재기의 발판을 마련했어요.

커피숍에서 퓨전요리주점으로, 과감한 업종 변경
사업 초반 카페 창업은 성공적이었지만, 2004년부터 대형 커피전문점 브랜드와 테이크아웃 브랜드가 주변에 급증하면서 매출이 급감했습니다. 결국 2005년부터 업종 변경을 고민했고, 가족, 주변 지인들과 상의한 끝에 퓨전요리주점을 오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김 사장님은 수많은 주점 브랜드 매장을 직접 방문해 시장 조사를 했고, 2006년 말 현재 운영 중인 퓨전요리주점 브랜드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남다른 인테리어와 서비스

 

김 사장님은 2007년 카페 2곳 중 1곳을 처분하고, 남은 1곳은 퓨전요리주점으로 리모델링했습니다. 인테리어에는 특히 신경 써서 차별화를 시도했어요. 그리고 퓨전요리주점답게 인공 조미료를 사용을 최소화한 고급 요리와 호텔급 주방 운영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특히 접객 서비스에도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총괄 매니저 외에도 교육 담당 매니저를 따로 두어 서비스 교육을 철저히 진행했고, 적정 인원보다 넉넉한 직원을 배치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젊은 고객을 위한 적립식 고객 관리 카드 도입과 철저한 운영 시간 준수를 통해 단골 고객을 확보했어요.

 

 

앞으로의 계획

 


현재 김 사장님의 매장은 안양역 인근 여러 주점과 경쟁하면서도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오후 4시부터 새벽 5시까지,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새벽 6시까지 운영하면서 언제든 손님이 기대하는 시간에 문을 열어두는 철저한 운영 방침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제는 2호점 오픈을 목표로 둔 김 사장님. 개인 파산자에서 성공한 사업가로 변신한 그의 이야기는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것 같아요.

 

대한민국 대표 퓨전요리주점 주점 브랜드

 

1. 술속의밤

술속의밤


술속의밤'은 오리엔탈에프엔비㈜가 운영하는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숲속을 테마로 한 독특한 인테리어와 감성적인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숲 속에서 마시는 한 잔의 감성'이라는 모토 아래, 플랜테리어(식물과 자연 요소를 활용한 인테리어)를 도입하여 도심 속에서도 자연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메뉴는 친숙한 한식 기반의 다양한 안주로 구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철판, 볶음, 국물, 튀김, 사이드류 등 다양한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식사와 안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2. 중앙가속기
최현석 셰프의 제자들이 운영하는 한식 퓨전 요리주점으로, 성수동에서 독특한 메뉴와 분위기로 인기 있는 맛집입니다. 

 

 

반응형